
한때 ‘합리적인 가격의 남성 정장’으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았던 파크랜드가 최근 신발 제조업체로서 새로운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패션 브랜드에서 벗어나 글로벌 제조기업으로 거듭난 파크랜드의 이면에는 어떤 전략과 시장 변화가 있었는지 살펴보겠습니다.국내 남성 정장 시장의 변화와 축소과거 1990~2000년대만 해도 출근용 정장 수요는 매우 높았습니다. 하지만 최근 몇 년간 국내 남성 정장 시장은 업무 복장의 변화와 라이프스타일의 다변화로 인해 점차 축소되고 있습니다.IT기업과 스타트업을 중심으로 ‘캐주얼 출근 문화’가 정착되고,코로나19 이후 원격근무가 확산되면서 정장 수요는 자연스럽게 줄어들었습니다.MZ세대 남성 소비자들은 셔츠, 재킷보다 운동화, 데님, 후드티 등 편한 복장을 선호합니다...